본문 바로가기
Life Information

스타벅스 앱 닉네임 등록 및 변경하는 방법

by barrogo 2022. 10. 20.
반응형

스타벅스 어플 닉네임 등록 및 이용 유의사항

1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명한 커피 체인점인 스타벅스를 많이들 이용하실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나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라는 편리한 시스템을 도입하여 모바일 앱을 통해 미리 어플로 주문을 하고 알림이 뜨면 바로 음료를 받아갈 수 있도록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이렌 오더로 주문을 할 경우 주문한 음료를 받을 때 직원이 내가 스타벅스에 등록해 놓은 닉네임으로 불러주는데, 오늘은 이러한 "스타벅스 전용 닉네임을 스타벅스 앱을 통하여 등록 및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스타벅스 닉네임 등록 및 변경하는 방법

2. 스타벅스 닉네임 이용 유의사항

 


 

1. 스타벅스 닉네임 등록 및 변경하는 방법

 

 

스터벅스 앱 설치

1. 제일 먼저 내 스마트폰에 스타벅스 앱이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하여  스타벅스”를 검색한 후  앱을 설치해 줍니다.


스타벅스 앱 열기

2. 스타벅스 앱이 설치가 완료되면 스마트폰에서 스타벅스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스타벅스 앱 회원가입 로그인

3. 만약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회원가입이 완료된 상태라면 화면 로그인 버튼을 터치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스타벅스 앱 닉네임 등록

4. 로그인이 완료되면 홈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Other’ 메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스타벅스 앱 닉네임 등록 계정정보

5. ‘Other’ 메뉴에 들어와서 화면 중앙 ‘계정정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스타벅스 앱 닉네임 등록

6. 계정 정보 화면 상단 첫 번째 항목에 닉네임 설정항목을 터치합니다.


스타벅스 앱 닉네임 등록스타벅스 앱 닉네임 등록
(좌) 활성화 전 / (우) 활성화 후

7. 닉네임 설정 화면 제일 상단에 비활성화되어있는 닉네임 사용 체크 부분을 오른쪽으로 밀어서 활성화시켜줍니다.


스타벅스 앱 닉네임 등록

8. 닉네임 설정 활성화를 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약관 동의 창이 뜨고 약관 동의를 선택하여 터치합니다.


스타벅스 앱 닉네임 등록

9. 약관 동의까지 완료되면 아래 닉네임 입력창에 한글로 최대 6자 이내로 원하는 닉네임을 입력합니다.


스타벅스 앱 닉네임 등록

10. 닉네임 작성이 끝나면 입력란 옆에 ‘저장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스타벅스 앱 닉네임 등록

11. 저장하기까지 완료되면 설정하신 닉네임이 저장되었습니라.”라는 창이 뜨고 확인을 터치하면 스타벅스 닉네임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앱 닉네임 변경

■ 설정 닉네임 변경 시 

 

기존 스타벅스 닉네임이 등록되어 있는 상태에서 닉네임을 변경만 하고자 한다면 등록방법과 동일한 절차로 닉네임 설정 메뉴에서 기존에 있는 닉네임에서 변경할 닉네임을 입력 후 저장하기를 눌러주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다만 닉네임 변경 신청은 한 달에 최대 4번까지만 변경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셔서 닉네임을 변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스타벅스 닉네임 이용 유의사항

 

스타벅스에서 닉네임을 이용 시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복잡한 조건은 아니며 매우 기본적인 항목들로 이루어져 있으니 스타벅스 닉네임을 등록 및 변경하기 전에 닉네임 설정 화면에서 간단하게 내용을 확인 후 닉네임을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닉네임 이용 유의사항

 

1. 개성 있는 닉네임은 좋으나 부적절한 닉네임을 신청하는 경우, 신청이 제한되거나 또는 신청 후 관리자에 의하여 예고 없이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부적절한 닉네임이란 미풍양속 및 사회통념에 어긋나는 부적절한 표현의 닉네임이나 메뉴를 찾을 때 직원이 콜링 시 다른 고객에게 혼란을 주거나 또는 직원이 부르기 어렵거나 곤란한 단어, 기타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표현 등 영업에 방해가 될 수 있는 닉네임은 피해서 닉네임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닉네임 신청은 매월 1일~말일까지 최대 4회까지 변경 가능합니다. 변경 방법 또한 상단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쉽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부적절한 닉네임을 3개월 간 3회 이상 신청한 경우에는, 이후 30일간 닉네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닉네임을 만들 때에는 미리 사용제한이 될 수 있는 부적절한 닉네임보다는 간결하고 부르기에도 편리한 닉네임이 좋습니다. 

 

 


이상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유용할 스타벅스 앱 닉네임 등록 및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타벅스에 가면 꽤 개성 있고 재미있는 닉네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닉네임은 어디까지나 음료를 좀 더 편하게 받기 위하여 개발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주변에 불편함을 주거나 너무 과한 닉네임은 사용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도 여기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참고자료] 공식 스타벅스 앱 참고

 

 

 

위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여 포스팅한 것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