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테크/IT 정보

윈도우10 제어판 실행하는 여러 가지 방법

by barrogo 2023. 3. 22.
반응형

윈도우10 제어판 실행 - 검색창/실행창/시작메뉴

 

1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은 시스템 보안이나 프로그램 관리, 하드웨어 장치 관리 등 컴퓨터에 대한 다양한 설정을 위하여 제어판이 필요한 경우가 꽤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 주로 사용했던 윈도우7에서는 바탕화면에 기본 설정 되어있거나 간단하게 시작버튼을 누르면 제어판을 쉽게 찾을 수 있었기 때문에 제어판을 찾는데 어려움이 없었으나, 요즘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윈도우10이나 11에서는 제어판을 쉽게 찾을 수가 없어서 제어판에 들어갈 일이 있을 때마다 헤매시는 분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제어판 찾는 것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하여 “윈도우10 제어판 실행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목차

1. 윈도우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찾기

2. 실행창에서 제어판 바로 열기

3. 윈도우 시작메뉴에서 찾기

 


 

1. 윈도우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찾기

 

윈도우 시작 작업표시줄 검색창을 통해서 제어판을 찾는 방법은 제어판을 실행하는 방법 중에서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자 기억하기도 쉬운 방법입니다. 저 또한  제어판 실행을 위해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 매우 쉬운 방법이니 아래의 설명을 잘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검색상자 제어판
윈도우10 검색상자 제어판

 

1.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 작업표시줄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검색 상자에 제어판을 입력하여 줍니다.


윈도우10 검색상자 제어판
윈도우10 검색상자 제어판

2. '제어판'을 입력한 다음 제어판 검색 결과가 뜨면, 제어판 앱 열기를 클릭하여 제어판 창을 열어줍니다. 

 

 

 

2. 실행창에서 제어판 바로 열기

 

다음은 키보드 단축키를 통하여 실행창을 열어 실행어를 입력 후 해당 항목을 바로 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실행창에서 제어판을 여는 방법 또한 실행어만 잘 알고 있으면 바로 제어판을 열수 있으니 아래에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실행창 단축키
윈도우10 실행창 단축키

1.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R 을 동시에 눌러 컴퓨터 화면 왼쪽 하단에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 실행창 : 프로그램, 폴더, 문서 또는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여 해당 항목을 바로 열 수 있는 창입니다.


윈도우10 실행창 제어판
윈도우10 실행창 제어판

2. 실행창이 열리면 실행창 입력 부분에 control을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제어판 열기
윈도우10 제어판 열기

3. control이 입력되면 바로 제어판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윈도우 시작메뉴에서 찾기

 

마지막 방법은 윈도우 시작메뉴를 통해서 제어판을 찾는 방법입니다. 예전 윈도우7에서는 시작버튼을 누르면 바로 제어판을 쉽게 찾을 수 있었으나, 윈도우10에서는 윈도우 시스템 메뉴 안에 제어판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예전만큼은 직관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방법 또한 크게 복잡한 방법이 아니니 금방 제어판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10 시스템
윈도우10 시스템

1. 윈도우 왼쪽 하단 시작아이콘을 클릭하여 앱 목록을 열고 해당 목록에서 마우스를 스크롤하여 내려서 [W]에서 속해있는 [Windows 시스템] 항목을 찾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10 시스템 제어판
윈도우10 시스템 제어판

2.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상세메뉴에 [제어판]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어판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어판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숨겨진 제어판을 쉽게 찾기 위하여 “윈도우10 제어판 실행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가 계속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익숙하게 사용하던 기능들이 바뀌는 경우가 꽤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어느 정도 적응하는 기간은 늘 필요하며 자주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또 금방 그 기능들이 익숙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이 윈도우10에서 제어판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포스팅도 여기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윈도우10 작업관리자 실행하는 방법 단축키

 

윈도우10 작업관리자 실행하는 방법 단축키

윈도우 10 작업관리자 단축키/마우스/찾기 실행하는 방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은 프로그램의 용량이나 컴퓨터의 기능 등 다양한 이유로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 시 컴퓨터가 느려지다가

barrogo.tistory.com

윈도우10 장치관리자 들어가는 방법

 

윈도우10 장치관리자 들어가는 방법

윈도우10 장치 관리자 들어가는 다양한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은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거나 또는 부품을 교체하는 상황이 종종 생기게 됩니다. 그럴 때마다 현재 내 컴퓨터에 사용하고 있

barrogo.tistory.com

 

 

[참고자료] 윈도우10 제어판 관련 화면 

 

 

 

위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여 포스팅한 것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