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테크/IT 정보

PPT 용량 쉽게 줄이는 방법 1

by barrogo 2022. 9. 14.
반응형

PPT 용량 쉽게 줄이는 방법 

1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에 가장 최적화되어있는 프로그램으로 학교나 회사 등 우리 주변에서도 익숙하게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문자 입력 중심인 워드나 엑셀에 비하여 다양한 이미지나 애니메이션 등 시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작업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용량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이렇게 파일의 용량이 커져버리면 메일로 PPT 파일을 공유하거나 할 때 용량 제한으로 인하여 따로 압축을 해야 하는 번거로운 상황이 연출되기 때문에, 한 번 만에 끝내도 될 일을 여러 번 하게 되는 일이 종종 생기게 됩니다. 또한 용량이 크면 해당 파일이 무거워 져서 파일을 여는 PC의 사양에 따라 버벅거림 또한 생길 수 있으니 용량을 생각안하고 PPT 파일을 만들었다가 발표나 강연 등 PPT 파일을 사용할 때 꽤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PPT파일에 큰 용량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을 위하여 “PPT 용량 쉽게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파워포인트에서 PPT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PPT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PPT 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작업을 완료 후 저장 단계에서 간단한 설정을 한 뒤 저장을 하면 자동으로 PPT 파일의 크기가 줄어든 상태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파워포인트 파일 크기

파워포인트 용량을 줄이기에 앞서, 용량 줄이기를 해볼 파일의 크기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재 크기 7.29MB로 이미지가 많이 들어가 꽤 용량이 커진 상태입니다.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1. 제일 먼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통하여 PPT 작업을 하거나 용량을 줄이고 싶은 PPT 파일을 열어서 해당 파일이 열리면 화면 왼쪽 상단 [파일]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2. 파일 옵션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여 클릭한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 해당 창 오른쪽 아래에 [도구(L)]를 클릭하여 [그림 압축(C)]을 클릭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 도구(L) → 그림 압축(C)]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그림 압축

3. 그림 압축 창이 열리면 [대상 출력] 부분에서 전자 메일(96ppi):공유할 문서 크기를 최소화합니다.(E)"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4. 도구 그림 압축 설정이 완료되면, 다시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으로 돌아와서 파일 이름을 입력한 뒤 [저장(S)]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6. 모든 작업이 완료하면 다시 해당 파일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R)]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파워포인트 용량 줄이기

7. 속성 창이 열리면 화면 중앙 크기부분을 참고 하여 PPT 파일 용량이 기존 7.29MB에서 2.47MB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PPT 작업을 자주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PPT 용량 쉽게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메일로 자료를 주고받거나 하는 등의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으로 많은 분들이 좀 더 편리하게 PPT 파일을 주고받으시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도 여기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참고자료] 파워포인트

 

 

위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여 포스팅한 것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