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테크/IT 정보

갤럭시 스마트폰 단축번호 설정 및 사용 방법

by barrogo 2022. 10. 26.
반응형

갤럭시 휴대폰 단축번호 설정하는 방법

1

 

내 휴대폰에 연락처가 저장되어 있는 가족이나 친구 또는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 때 보통은 저장된 연락처를 검색하거나 최근 통화목록 등을 통하여 전화를 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전화할 때마다 여러 경로로 들어가 연락처를 찾고 전화를 거는 것이 꽤나 번거로울 수 있고, 특히나 갑자기 급하게 전화를 걸 상황이 발생하거나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경우에도 일일이 번호를 찾아서 전화를 걸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에 단축번호 기능을 통하여 갤럭시 스마트폰 단축번호 설정 및 사용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갤럭시 스마트폰 단축번호 설정 및 사용 방법

 


 

1. 갤럭시 스마트폰 단축번호 설정 및 사용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단축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한번 설정해 놓으면 위급한 상황이나 급하게 전화를 거는 일이 생길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으니 가족이나 친한 지인 몇 명정도는 단축번호를 등록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화앱 실행
전화 키패드

1. 내 휴대폰 화면에서 전화 앱을 터치하여 숫자가 보이는 전화 [키패드]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더보기 단축번호 설정

2. 전화에 키패드 화면으로 들어와서 오른쪽 화면 상단 점 세 개 모양의 더보기를 터치하여 단축번호를 선택합니다.


단축번호 설정단축번호 설정

3. 단축번호 화면이 나오면 상단 단축번호 지정 부분에서 원하는 번호로 단축번호를 지정해줍니다.

* 단축번호는 00~999번까지 지정 가능합니다.


단축번호 설정

4. 단축번호 지정이 완료되면 단축번호 지정란 옆부분 이름 또는 번호 입력란에 저장할 이름이나 번호를 입력하거나, 해당란 맨 오른쪽 사람 아이콘을 터치하여 연락처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단축번호 설정

5. 연락처 목록에서 단축번호로 지정할 사람을 선택한 후 터치하면 바로 해당 연락처가 단축번호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단축번호 설정

6. 단축번호 등록이 완료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등록한 단축번호는 해당 단축번호 화면에서 해당 연락처 옆에 있는 빼기(-) 버튼을 터치하면 단축번호 목록에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단축번호 설정

7.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전화를 걸 때 단축번호를 1초 이상 길게 누르면 바로 단축번호의 번호로 전화가 발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단축번호 설정 및 사용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가족이나 자주 전화를 하는 사람과의 연락 시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전화를 쉽게 할 수 없는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단축번호만 누르면 해당 연락처의 사람에게 전화가 되기 때문에 필수는 아니지만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도 여기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스마트폰 재난 안전 문자 알림 설정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재난 안전 문자 알림 설정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재난 안전 문자 알림 설정 방법 우리는 태풍, 홍수와 같은 자연재해 상황이나 요즘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와 같은 범유행 전염병 등 다양한 상황이 닥치면 지자체나 정부기관으

barrogo.tistory.com

 

 

 

[참고자료] 갤럭시 단축번호 기능 화면 참고

 

 

 

위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여 포스팅한 것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