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테크/IT 정보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무상AS, 교체 비용)

by barrogo 2022. 9. 19.
반응형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 (무상 AS, 교체 비용)

1

 

휴대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어느 정도의 기간이 지난 후 처음과 다르게 배터리의 성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그 수명에 따라 성능의 차이가 꽤 큰 편입니다. 그래서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면 배터리 성능으로 인하여 특별하게 작동을 하지 않아도 배터리가 더 빨리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직까지 내 휴대폰의 기능에는 문제가 없지만 빨리 닳는 배터리로 인하여 고민이신 분들을 위하여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무상 AS, 교체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2. 삼성 스마트폰 배터리 무상 AS 기간 및 방법

3. 삼성 휴대폰,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 비용

 


 

1.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갤럭시 휴대폰의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을 통하여 자가진단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하여 내 휴대폰의 배터리 성능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의 성능 및 결함도 간단하게 진단해 볼 수 있으니 삼성 휴대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현재 내 휴대폰의 상태를 한번 점검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멤버스 설치 삼성 멤버스 열기

1. 삼성 갤럭시 휴대폰이라면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이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만약 삼성 멤버스 앱을 지우시거나 없으신 분들은 구글 Play 스토어를 통하여 삼성 멤버스를 검색하여 앱을 재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삼성 멤버스 자가진단

 

2. 삼성 멤버스 앱이 실행되면 앱 메인 화면 중앙 오른쪽에 있는 [자가진단] 버튼을 터치합니다.


삼성 멤버스 자가진단삼성 멤버스 자가진단
삼성 멤버스 자가진단

3. 자가진단 버튼을 터치하면 내 휴대전화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해볼 수 있는 여러 가지 테스트 기능 아이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아이콘을 눌러 기능을 개별적으로 테스트해 볼 수 있으며 이 항목들 중에서 [배터리 상태] 아이콘 항목을 찾아서 터치해줍니다.


삼성 멤버스 자가진단 배터리 상태

4. [배터리 상태]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하여 자동으로 배터리 상태를 점검하고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잠시 기다려줍니다. (10초 이내 소요)


삼성 멤버스 자가진단 배터리 상태

 

5. 몇 초 걸리지 않고 [배터리 상태]가 확인 완료되면 현재 내 스마트폰 배터리의 상태와 수명 그리고 용량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배터리에 상태와 수명에 문제가 없다면 정상이라는 확인 결과가 화면에 나타나며, 만약 검사 실시 후 내 배터리 상태나 수명이 정상이 아니신 분들은 삼성 서비스센터를 통하여 무상 또는 유상으로 배터리 교체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멤버스 자가진단삼성 멤버스 자가진단

6. 내 스마트폰 [배터리 상태] 확인이 완료되었으면 다시 자가진단 화면으로 돌아와서 추가로 진행하고 싶은 테스트를 진행해 보거나 화면 아래에 남은 진단 이어서 하기”를 터치하여 내 휴대폰의 전체적인 성능을 한번 점검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삼성 휴대폰, 스마트폰 배터리 무상 AS 기간 및 방법

 

삼성 휴대폰 배터리 무상 AS
보증기간 - 12개월 (1년)

- 월 단위로 적용됨으로 보증기간 말일까지 적용 가능

  (예 : 2020년 3월 10일 개통 → 2021년 3월 31일까지)
무상 AS 조건 삼성서비스센터 자체 테스트를 진행하여 배터리 수명이 80% 미만이거나 갑자기 전원이 꺼진다거나 스웰링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등 소비자 과실이 아닌 기기 자체의 성능, 기능상의 고장이 확인된 경우
무상 AS 방법 가까운 삼성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센터 엔지니어가 자체 테스트 후 기기 자체의 결함일 경우 무상 AS 진행

삼성 배터리 무상 AS 보증 기간

 

1. 삼성 휴대폰, 스마트폰 배터리 무상 AS 보증 기간

 

삼성전자에서는 삼성의 모든 전자제품에 대하여 제품 보증 정보와 함께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또는 기능상의 고장이 확인되는 경우 무상 수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또는 태블릿 등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휴대폰의 경우 2020 1 1일을 기준으로 스마트폰 제품을 새로 구입한 경우에는 24개월의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배터리 및 일부 구성품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소모품이라는 이유로 품질보증기간이 12개월(1) 밖에 안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구입 후 무상 보증기간인 12개월(1년) 이내에 배터리의 기능이나 성능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이 되면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확인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삼성 휴대폰 배터리 무상 AS 조건

 

그리고 무상 보증기간이라고 하여 무조건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것은 아닌데, 삼성서비스센터 자체 테스트를 진행하여 배터리 수명이 80% 미만이거나 갑자기 전원이 꺼진다거나 스웰링(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등 소비자 과실이 아닌 기기 자체의 성능, 기능상의 고장이 확인된 경우 무상 수리 및 교체가 가능합니다.

 

*제품 보증 기간 :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하자에 대하여 무료 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3. 삼성 휴대폰 배터리 무상 AS 방법

 

1) 구입 및 개통일 기준 무상 AS기간인 12개월 이내에 내 휴대폰 배터리의 이상이 발견될 경우 자체적으로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을 통하여 자가 진단을 진행해봅니다.

 

2) 삼성 멤버스 [배터리 상태] 테스트 결과가 나쁨 또는 문제가 발견되거나 자가 진단을 통하여도 문제점 해결이 불가한 경우, 가까운 삼성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서비스 센터 엔지니어를 통한 자체 테스트를 진행하여 성능이나 기기적 결함이 확인되면 무상교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미리 인근 서비스센터에 부품 보유량과 가격 등을 미리 확인 후 방문 권고)

 

 

 

3. 삼성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 비용

 

배터리 및 교체 가격표

 스마트폰 배터리 같은 경우는 소모품으로 기종별 교체 가격이 각기 다르므로, 본인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제품명을 확인 후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의 배터리 및 교체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배터리 및 교체 가격표 (URL)
배터리 및 교체 가격   확인 바로가기 (URL)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1014141
참고사항 - 센터마다 부품 보유 수량이 실시간으로 변동되어 온라인상 확인 및 예약이 어려움

- 센터 방문 전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하여 가까운 센터에 부품 확인 및 예약 후 방문 권장

 

또한 자재 및 수리비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위에 알려드린 삼성전자 서비스 배터리 및 교체 가격 URL을 통하여 가격을 미리 확인하고 또한 센터마다 배터리나 부품 보유 수량이 다르고 실시간으로 변동이 되기 때문에 센터에 방문 전 해당 고객센터나 1588-3366 통합 고객센터를 통하여 방문할 센터에 부품 예약을 미리 하고 방문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상 오늘은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무상 AS, 교체 비용)”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쓰다 보면 배터리의 성능으로 휴대폰이 느려지거나 하는 등의 불편함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마냥 불편하다고만 생각을 하지 말고 내 휴대폰의 성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는 미리미리 체크해서 문제가 생기면 무상 AS기간 내에 교체를 받아서 내 휴대폰의 성능을 높여보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도 여기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참고자료]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 /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참조

 

 

 

위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여 포스팅한 것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