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테크/IT 정보

윈도우(windows)10 자동 업데이트 일시 중지 하는 방법

by barrogo 2022. 10. 28.
반응형

윈도우(windows)10 자동 업데이트 일시 중지 하기

1

 

컴퓨터 운영체제인 윈도우(windows)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 또한 업데이트 시기가 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안내 메시지가 뜨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업데이트는 말 그대로 시스템 보안이나 버그와 같은 문제점들을 보완하여 업데이트를 해주기 때문에 꽤나 중요한 것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데에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당장 급한 작업을 한다거나 중요하게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이 된다면 꽤 곤란한 상황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업데이트도 안내 메시지가 뜬다고 하여 당장 하지 않으면 큰일 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업데이트를 할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다음으로 업데이트를 미루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오늘은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일시 중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일시 중지하는 방법

 


 

1.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일시 중지하는 방법

 

 윈도우10은 업데이트 날짜를 일정 기간 동안 미루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 말 그대로 업데이트를 미루는 것이지 완전하게 중지시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설정기간이 끝나고 나면 다시 업데이트 안내 메시지나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설정

1. 내 컴퓨터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모양의 시작 버튼을 눌러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및 보안

2. 설정 창이 뜨면 해당 항목들 중에 아래에 보이는 [업데이트 및 보안] 부분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고급 옵션

3. Windows 업데이트 창으로 넘어가서 나오는 화면에 [고급 옵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일시 중지

4. 고급 옵션 항목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업데이트 옵션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화면 아래쪽에 [업데이트 일시 중지] 항목으로 내려가 날짜 선택 부분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일시 중지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일시 중지

5. 해당 옵션은 최대 35일까지 업데이트를 중지할 수 있으며, 날짜 선택 부분을 클릭하면 나오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날짜 선택까지 완료가 되었으면 업데이트 일시 중지 설정은 완료되었으며 해당 기간 동안은 시스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업데이트 안내 메시지나 자동 업데이트가 부담스럽다면 원하는 날짜에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일시 중지 기간을 설정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일시 중지

참고로 업데이트 일시 중지는 최대 35일 동안 업데이트가 해당 컴퓨터 장치에 설치되지 않도록 업데이트를 일시적으로 중지하는 옵션이며, 이 일시 중지 기능은 말 그대로 일시 중지를 하는 것이므로 일시 중지 제한이 끝나면 다시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추가 일시 중지를 원한다면 해당 방법과 동일하게 업데이트 일시 중지 기한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이상 오늘은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일시 중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 앞쪽 부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시스템 업데이트는 보안이나 여러 가지 문제점을 보완해주는 부분에서는 필요한 작업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업데이트도 너무 자주 진행된다면 시간적으로나 꽤나 번거로운 것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작업을 하다가 갑자기 자동 업데이트가 실행이 되는 바람에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한 적이 꽤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으로 이러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고 장치 업데이트도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진행을 해본다면 훨씬 편리하게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전하며 오늘 포스팅도 여기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내 컴퓨터 윈도우 10 버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내 컴퓨터 윈도우 10 버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내 컴퓨터 윈도우 10 버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컴퓨터 운영체제인 윈도우(Windows)는 현재 PC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운영체

barrogo.tistory.com

 

 

 

[참고자료] 윈도우 10 업데이트 설정 화면 참고

 

 

 

위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여 포스팅한 것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