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테크/IT 정보

갤럭시 알람음 설정 및 알람소리 크기 조절하는 방법

by barrogo 2023. 4. 24.
반응형

갤럭시 알람음 설정 / 알람 상세 기능 / 알람소리 크기(볼륨) 조절

 

1

 

우리는 아침에 학교에 가거나 출근을 하기 위해서는 제시간에 맞춰 일어나야 합니다. 사실 어떠한 상황에도 제시간에 스스로 눈이 번쩍 떠져서 일어날 수만 있다면 너무나도 좋겠지만 현실은 알람 없이는 제시간에 스스로 일어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이상은 알람 소리를 듣게 되는데 요즘은 알람시계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에 있는 알람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너무나 힘드신 분들을 위하여 갤럭시 알람음 설정 및 알람소리 크기 조절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목차

1. 갤럭시 알람 설정하는 방법

2. 알람음 소리 크기(볼륨) 조절하는 방법

3. 알람 해제 방법

 


 

1. 갤럭시 알람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 휴대폰에서 알람을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편하고, 다양한 추가 설정 기능으로 일반 알람시계 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알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계 앱
갤럭시 시계 앱

1. 갤럭시 화면에서 [시계] 앱을 검색으로 찾거나, 메인화면에 있는 [시계] 앱을 선택하여 터치한 후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2. 시계앱을 실행 후, 시계 앱 알람 항목 우측 상단 +(추가)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서 +(추가) 아이콘의 위치는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시간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시간 설정

3. 알람 설정으로 들어와서 맨 처음 알람이 울릴 알람 시간을 설정하여 줍니다. 여기서 시간을 설정할 때 꼭 오전/ 오후를 잘 확인해 주어야 원하는 시간에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요일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요일

 

4. 시간 설정이 완료되면 알람이 울리는 특정 일자나 요일반복을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특정일)

4-1. 일회성으로 특정한 날에만 알람을 설정해야 할 경우에는 화면에 있는 달력 아이콘을 터치하여 달력이 나오면 원하는 일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 알람 설정 : 달력 아이콘 터치 → 알람 설정 일자 선택 → 완료 터치]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요일

4-2. 그리고 출퇴근이나 반복적인 알람 설정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알람이 울릴 요일을 선택하여 줍니다. 추가로 알람 요일을 선택 시 하단에 [공휴일엔 알람 끄기]를 활성화 하면 공휴일에는 알람이 울리지 않기 때문에 직장인의 경우 쉬는 날에는 알람이 울리지 않아 훨씬 편안하게 알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추가 설정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추가 설정

5. 그리고 추가로 알람 이름 설정, 알람음 및 크기설정, 진동 설정, 다시 울림 설정 등 내가 원하는 다양한 추가 설정 또한 해당 화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음 설정갤럭시 시계 앱 알람음 설정
갤럭시 시계 앱 알람음 설정

■ 알람음

[알람음] 설정 옵션은 내가 원하는 알람 소리를 선택하거나 알람 소리 크기(볼륨)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벨소리 옵션을 선택하면 내 휴대폰에 들어있는 벨소리를 알람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시간 및 알람이름 읽어주기], [점점 크게] 기능 등 추가 옵션 기능을 사용하여 훨씬 효율적인 알람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진동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진동

■ 진동

[진동] 설정 옵션은 알람소리와 동시에 진동으로도 알람이 함께 울리기 때문에 해당 설정에서 선호하는 진동 모드를 선택하여 알람과 진동을 동시에 설정하여 좀 더 강력한 알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다시 울림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다시 울림

 다시 울림

[다시 울림] 설정은 알람이 울렸을 때 듣지 못하고 계속 자는 경우를 대비하여 일어나서 알람을 해제하기 전까지 5/10/15/30분 간격으로 계속 알람이 울리도록 하는 설정이고, 반복은 알람을 3/5/계속 반복 등 설정한 대로 알람이 반복적으로 울리도록 하는 것이니 알람소리를 듣고 한 번에 못 일어 나시는 분들에게는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저장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저장

6. 알람의 모든 추가 설정까지 완료되면 화면 하단 [저장]을 터치하여 해당 설정을 저장하여 줍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7. 저장이 완료되면 내 휴대폰에서 알람설정이 완료되었으며, 해당 설정창에서 알람을 추가할 수도 알람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2. 알람음 소리 크기(볼륨) 조절하는 방법

 

알람을 설정하여도 알람소리가 너무 작을 경우에는 알람이 울려도 듣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람 설정 시에 내가 원하는 알람 볼륨을 조절하여 좀 더 확실한 알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소리 크기

1. 위의 갤럭시 알람음 설정 방식과 동일하게 갤럭시 시계 앱에서 내가 저장해 놓은 알람 설정을 선택하여 줍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알람음 소리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알람음 볼륨

2. 알람 설정에 들어와서 화면 아래에  [알람음] 설정을 선택하여 줍니다.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알람음 소리 설정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알람음 볼륨
갤럭시 시계 앱 알람 설정 알람음 소리 설정

3. 알람음 설정 화면 하단 볼륨 설정 부분에서 터치로 소리크기를 조절 후 다시 알람 설정화면으로 나와서 [저장]을 터치하여 줍니다.

 

 

 

3. 알람 해제 방법

 

갤럭시 시계 앱 알람 해제
갤럭시 시계 앱 알람 해제

1. 갤럭시 시계 앱에서 삭제 할 알람 항목을 길게 눌러 해당 알람을 선택하여 줍니다.

2. 하단에 [삭제] 버튼이 나오면 삭제를 터치하여 해당 알람 설정을 해제하여 줍니다.

 

 


이상 오늘은 일어나기 힘든 아침마다 꼭 필요한 갤럭시 알람음 설정 및 알람 소리 크기 조절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매번 아침마다 원하는 시간에 눈이 번쩍 떠진다면이야 너무 좋겠지만 현실은 늘 알람 없이는 제시간에 일어나기도 힘든 것이 많은 사람들의 아침 풍경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이 많은 분들의 아침 시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도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무상AS, 교체 비용)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무상AS, 교체 비용)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 (무상 AS, 교체 비용) 휴대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어느 정도의 기간이 지난 후 처음과 다르게 배터리의 성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

barrogo.tistory.com

 

 

 

[참고자료] 갤럭시 시계 알람 설정 화면 참고

 

 

 

위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여 포스팅한 것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